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도 무늬오징어 등 낚시 에깅 동호회 커뮤니티 #등낚골 입니다.

등낚골 홈페이지에는...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포인트 (제주도 전지역의 에깅포인트)가 낚시포인트 게시판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대략 150곳 ~ 200여곳의 제주도 중요에깅 포인트가 등록되어 있으니,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출조하실 때

반드시 손맛을 보고 싶다면,,, 등낚골 홈페이지에서 등업회원이 되시면~ 제주도 전지역의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평생동안 자유롭게 확인하시면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등낚골 운영자는,,

매달 제주도 무늬오징어 갯바위 에깅 정기출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글을 올리고 있는 시점인 2월에도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2월정기출조 중이구요!

등낚골 낚시 포인트 게시판에는...

제주도 전역의 무늬오징어 중요 낚시포인트가 등록되어 있구요~ 그리고, 등낚골 운영자가 해당

에깅포인트를 매일 탐사출조 하면서~ 무늬오징어를 히트한 에깅포인트는 별도의 사이트 #에듀고시넷

교육그룹 커뮤니티 홈페이지에서 무늬오징어 히트포인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즉, 매일 매일 제주 에깅포인트 탐사출조 하면서,,,

무늬오징어를 히트한 낚시포인트를 히트포인트 게시판에 히트한 당일에 업데이트 합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등낚골 운영자 히트포인트 홈페이지는...

에듀고시넷 http://www.edugosi.net 커뮤니티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에듀고시넷

교육그룹 인터넷강의 인터넷서점 제주도여행 홍보마케팅 커뮤니티

www.edugosi.net

 

위 에듀고시넷 커뮤니티 홈페이지에 등록되는..

등낚골 운영자의 무늬오징어 히트포인트를 확인하시려면,,,

에듀고시넷 무료가입 후 유료회원으로 등업하시면 확인가능합니다.

(에깅포인트는... 국민포인트만 인터넷상에 공개되어 있고, 정작 무늬가 잘 올라오는 갯바위 포인트는 공개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라면 원칙이겠습니다. 그 어떤 사이트 및 커뮤니티에서도 무늬오징어 갯바위 포인트는 무료공개 하지 않고 있습니다!)

국민포인트를 공개하는 이유는?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지 않는 포인트 이므로...

누구나 그러한 포인트를 쉽게 쉽게 공개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주도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전문적으로 즐기시는 앵글러 분들의 대부분이...

국민포인트에서는 무늬에깅을 잘 하지 않고, 대부분 즉, 99%가 노출되지 않은 갯바위 포인트에서 무늬오징어 에깅을

하면서,,, 취미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육지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출조 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상에 노출된 국민포인트 위주로 에깅을 즐기시면 좋습니다.

일단 발판 편하고, 접근성이 좋은 것이 최고의 포인트 이기 때문입니다.

(즉, 무늬가 잡히고 안잡히고는 어복에 맡기시는 것이 가장 좋은 에깅을 하시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육지에서 제주도 무늬에깅 출조하시는데 대하여~

무조건 무늬오징어를 잡고 싶고, 잡아야 하며,,, 마릿수 게임까지 즐기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제주도 에깅러들이 즐겨찾는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갯바위 포인트에 진입하셔서 에깅을 하셔야

무조건 무늬오징어 손맛을 보게 됩니다.

(즉, 무늬오징어가 잘 붙는 에깅포인트는.. 대체적으로 갯바위 포인트가 99% 입니다!)

 

 

또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중에는...

마릿수 게임이 가능한 에깅포인트가 시즌별로 별도 존재하게 됩니다.

즉, 무늬오징어가 회유해서 들어오는 즉, 많이 들어오는 포인트가 계절마다 시즌마다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무늬오징어는 조류를 타고 이동하여 들어오거나 나가기 때문에~ 그러한 포인트를 잘 알고 있다면,,,

겨울철 시즌에도 무늬오징어 마릿수 게임하실 수 있다는 말씀을 충분히 힘주어서 드려봅니다..ㅎㅎ

 

 

위 2022년 2월 9일 수요일 제주도 서귀포 산남권 무늬오징어 에깅 마릿수 게임(총5마리 히트)을 하였던 포인트는?

제주도 서귀포 산남권 에깅포인트 (갯바위포인트) 입니다.

2월에는...

해참시간대에 잠깐 무늬오징어 손맛을 볼 수 있고,,, 저녁 9시가 넘어가면서 부터는 무조건 어복찬스로 무늬를 잡아야 합니다.

그만큼 무늬오징어 히트해서 잡아 올리는 시간대가 대략 해참(오후 5시~) ~ 저녁 9시 이전까지 총 3~4시간 이내에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게 됩니다. 그 이후의 시간대에는... 무늬오징어 활성도가 거의 0%가 된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등낚골 운영자는...

2월 9일 수요일(저녁 늦게 비소식 예고됨) 해참에깅을 위해...

제주시에서 서귀포 산남권으로 원정출조를 하였습니다.

제주도 에깅러들은... 비가 오는 날에는 에깅을 잘 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날에는 무조건 갯바위 포인트에 들어가면,,

해참부터 3시간 이내에 마릿수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갯바위에는 아무도 없기 때문에~ 모든 무늬오징어를 혼자서 독차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겨울시즌에 무늬오징어 마릿수 게임을 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조건도 충분히 십분 활용하셔서 에깅을 하신다면 무늬오징어 마릿수 게임은 식은 죽 먹기 입니다.

 

※ 위 산남권 마릿수 게임 에깅포인트 역시... 등낚골 낚시포인트 게시판에 등록된 포인트 이며, 운영자 히트포인트 게시판에도 등록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등낚골 운영자는...

등낚골 낚시포인트 게시판에 등록된 에깅포인트를 전부 한번씩 탐사출조 하는 것이 업무이기 때문에~

어떤 포인트에서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지를 늘~확인하려고 원정출조 하고 있습니다.

(제주시에서 서귀포까지 매일 매일 원정출조하는 것이 비용도 엄청나게 들어가고, 몸도 많이 피로해지는 상황이죠..ㅠ)

 

 

그리고, 등낚골 운영자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장비는,,,

총3대의 에깅장비를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레가메 78TZ , 스퀴드매니아 800 무라마사 MX , 아래의 에깅장비인... 올림픽 16 슈퍼카라마레티 832LML

이렇게 3대의 장비를 번갈아 가면서 에깅출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3대를 모두 차에 실고 다니고 있어요~^^)

 

 

에깅로드에 사용하고 있는 스피닝 에깅릴은?

18 스텔라 C3000SDHHG(하이기어) 및 19 스텔라 C3000SDH(일반기어) 그리고, 19 뱅퀴시 C3000SDH(일반기어)

3대를 에깅로드와 결합하여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에서 마릿수 게임 및 무늬오징어 손맛을 꼭! 

보고자 하시는 앵글러 분들께서는...

무늬오징어 에깅 갯바위 포인트를 많이 많이 많이 많이 알고 있다면~ 무조건 손맛보는 것은 기본이구요!

마릿수 게임까지 충분히 가능 할 것입니다.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동호회 커뮤니티

등낚골 http://pro.jejudoin.co.kr 

 

등낚골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제주도 등산 낚시 골프 여행 동호회 모임 커뮤니티 제주여행 한라산 탐방 올레길 오름 제주등산 등산복 등산화 루어낚시대 갯바위낚시 워킹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제주낚시 노하우 제주시 서

pro.jejudoin.co.kr

 

그리고, 에깅에 새롭게 입문하거나,,,

초보에깅러분들 중에서 빠르게 에깅을 잘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등낚골 제주에깅스쿨 회원이 되시면~ 장비를 하나부터 열까지,,,, 무늬오징어 액션을 하나부터 열까지....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를 하나부터 열까지 ...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보는 방법을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상세하게 알려주고,,, 함께 동출 실조하면서 강습을 해드리기 때문에~ 언제든지 등낚골 홈페이지에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오늘도 안낚, 즐낚, 어복충만한 낚시 하세요.

화이팅!

 

반응형
댓글